[ASMR]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빗소리, 비 내리는 소리 ASMR

일상생활 / / 2021. 3. 21. 11:53
반응형

빗소리, 비 내리는 소리 ASMR

 

 

Introduction

백색소음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빗소리, 장작 타는 소리, 새소리 등이 백색소음에 포함되는데요, 백색소음(white noise)은 특정한 청각 패턴이 없이 일정한 스펙트럼을 가진 소음을 의미하며, 흰색과 같은 주파수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특징 때문에 백색소음이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보통 백색소음의 대표적인 예로 신호가 잡히지 않은 텔레비전에서 나오는 "치이익~" 소리를 들곤 하는데요, 이런 백색소음은 고주파가 섞여있어서 두통을 유발하여 스트레스를 줍니다. 하지만 빗소리, 새소리 등의 백색소음은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어서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이번에는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백색소음 중 빗소리, 비 내리는 소리 ASMR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들으면 집중력이 향상되는 빗소리, 비 내리는 소리 ASMR

비내리는 소리를 들으면서 생각에 잠겨본 적이 있나요? 대부분은 이런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저도 빗소리를 들으면서 생각에 잠기곤 합니다. 빗소리, 비 내리는 소리는 집중력을 향상해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집중력을 향상해주어서 그런지 빗소리를 들으면서 평소와 다르게 더 생각에 잘 잠기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효과도 있어서 숙면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비 내리는 날 유난히 늦잠을 더 자는 이유가 이것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 집중력이 향상되는 빗소리, 비내리는 소리 ASMR 동영상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되는 빗소리, 비 내리는 소리 ASMR

영상의 길이는 총 1시간이며, 조용한 동네를 배경으로 비가 내리면서 발생하는 소리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영상의 출력되는 소리 볼륨을 낮추면 잔잔한 빗소리를 듣는 효과도 있었습니다. 빗소리가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고 집중력을 향상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공부 또는 독서를 하실 때 빗소리 ASMR을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이번시간에는 빗소리, 비 내리는 소리 ASMR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ASMR은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와 집중력을 향상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 들어보니 공부 또는 독서에 상당한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기 때문에 숙면에 어느 정도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되는 ASMR이었습니다. 집중을 해야 하는데 잘 되지 않는다면 빗소리, 비 내리는 소리 ASMR을 한번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