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수익창출 승인 후기(수익창출 승인받는 방법, 검토 3단계 기다림의 끝)

IT / / 2022. 2. 2. 22:53
반응형

유튜브 수익창출 승인 후기

 

 

드디어 유튜브 수익창출이 승인이 되었다.

유튜브 수익창출 승인메일

안녕하세요. 취미 삼아 시작한 유튜브가 오늘 드디어 수익창출 승인이 되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를 시작할 때만 해도 남일 같았던 수익창출이 오늘 승인되었다는 메일을 받고 나니 실감이 잘 나지 않고 있는데요, 제가 어떤 과정을 통해서 승인을 받게 되었는지 간단하게 작성하겠습니다.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

유튜브에서 수익을 창출할려면 구독자 1,000명과 최근 1년 동안 시청시간이 4,000시간을 충족해야 수익창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유튜브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구독자 1,000명과 시청시간 4,000시간이 필요하다.

구독자 1,000명과 시청시간 4,000시간을 달성하면 유튜브 스튜디오에 있는 수익창출 탭에서 신청하기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수익창출 신청하기 버튼이 활성화되었다면 클릭하여 해당 유튜브 채널에서 수익이 발생할 수 있도록 수익창출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수익창출 승인받는 과정

유튜브 수익창출 조건을 만족하여 수익창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출력됩니다.

 

유튜브 채널 수익창출 과정 3단계

유튜브 수익창출 과정은 위와같이 총 3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각의 단계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유튜브 수익창출 과정 3단계

  • 1단계 : 파트너 프로그램 약관을 검토하는 것으로 1단계 박스 안에 있는 시작을 클릭하면 약관이 나옵니다. 읽어보시고 체크하시면 1단계는 바로 완료됩니다.
  • 2단계 : 구글 애드센스에 해당 유튜브를 연결하는 것으로 2단계를 시작하면 기존에 애드센스 계정이 있는지 물어봅니다. 저는 애드센스를 통해 이미 블로그에 출력되는 구글 광고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에 있는 애드센스 계정에 연결하는 것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만약 애드센스 계정이 없으시다면 기존 계정이 없습니다를 선택하여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저와 같이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별다른 입력 없이 리디렉션 과정이 진행될 것이고 애드센스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애드센스 계정을 생성하기 위한 과정을 먼저 진행하고 난 뒤, 리디렉션 과정이 진행됩니다. 참고로 애드센스 계정을 만들때 개인정보(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를 정확하게 기입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수익금을 받기 위한 PIN 번호 수령(개인정보에 적힌 주소로 PIN번호가 적힌 우편이 발송됩니다.), 추후에 세금정보 입력 등에 문제가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유튜브용 애드센스가 연결된 화면

리디렉션 과정이 완료되면 위와같이 애드센스 계정에 유튜브용 애드센스 탭이 생성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탭은 2단계가 완전히 완료되면 자동으로 사라지게 되는데 그 이유는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유튜브 수익 관련 정보를 표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리디렉션 과정이 완료되고 나서 구글측에 업데이트되기까지 보통 2시간 ~ 6시간이 걸리며 길게는 1일 정도 걸립니다.

2단계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3단계가 시작됩니다.

저는 6시간 정도 걸렸는데, 구글측에 업데이트되고 나면 위와 같이 2단계가 완료됩니다.

  • 3단계 : 2단계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3단계에 돌입하게 됩니다. 3단계는 검토 단계로, 여기서부터는 기다림의 시작입니다. 보통 1달 내에 결과를 알려준다고 하는데 몇 달 걸려서 검토를 받으신 분들도 계시고 어떤 분은 하루 만에 검토를 받으셨다는 분도 계시는 것을 보니 개인마다 천차만별인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운이 좋았는지 하루 뒤에 검토가 완료되어 수익창출이 승인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유튜브 광고 설정하는 방법

수익창출이 승인되면 수익창출 탭의 내용이 바뀝니다.

유튜브 채널 수익창출이 승인되었다면 위와같이 수익창출 탭의 내용이 바뀌게 됩니다. 광고 사용 설정을 하지 않으면 수익창출이 승인되었어도 수익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승인되었다면 먼저 광고 사용 설정을 해야 합니다. 광고 사용 설정을 클릭하면 어떤 종류의 광고를 할지 선택하고(건너뛰기 가능한 광고를 출력하게 할지, 카드형 광고를 출력하게 할지 등) 진행하면 되며, 이 과정은 간단하기 때문에 별다른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해당 설정은 유튜브 스튜디오에 있는 설정 -> 업로드 기본 설정 -> 수익창출 탭에서 다시 설정이 가능하며, 영상마다 설정이 가능합니다.)

 

수익창출 광고 설정이 완료되면 초록 딱지가 생기게 됩니다.

광고 사용 설정을 완료하면 위와 같이 영상 옆에 달러 표시(초록 딱지)가 새롭게 생성되고 이제부터 영상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됩니다.

 

 

승인 후기

코로나로 인하여 시간이 많아졌을 때 심심풀이로 유튜브를 시작했던 것이 어느덧 수익창출 승인까지 받게 되었습니다. 대략 1년 좀 넘게 걸려서 수익창출 승인 조건이 달성되었고 수익창출을 신청하고 검토까지 총 2일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수익창출까지 소위 말하는 구독자 100명 버프 또는 500명 버프는 없었고 그냥 재미로 꾸준히 영상을 올리다 보니 어느덧 수익창출을 하게 되었는데, 수익창출을 하게 되었다고 큰 수익은 없겠지만 그래도 유튜브로 수익창출이라는 것을 해보았다는 뿌듯한 기분이 드네요. 이때까지 유튜브를 해보니 구독자수나 조회수 등 숫자 기록에 너무 연연하지 않고 꾸준히 하는 것이 답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