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하렘을 만드는 게임: 헬테이커(Helltaker)

Game / / 2020. 7. 3. 00:05
반응형

 

 

게임소개

Vanripper에 의해 개발된 인디게임인 헬테이커는 현재 스팀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퍼즐액션 게임이다. 전반적으로 주어진 행동횟수로 조건을 만족하여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퍼즐게임이며, 마지막 보스 스테이지에서는 엑션게임으로 장르가 바뀌게된다. 2020년 05월 11일 스팀으로 출시되었다. 시스템 요구 사항은 저장공간 300MB만 요구하는데 대부분의 PC에서 구동이 잘 될것으로 예상된다. 플레이타임은 보통 30분 ~ 2시간정도로 짧은편에 속한다.

 

 

게임조작방법 및 설명

● 캐릭터 조작

1. 캐릭터 이동: 키보드 방향키

2. 결정 및 선택지 선택: 엔터키

 

● 게임설명

위의 스크린샷을 보면 좌측 아래쪽에 23이라고 적혀있는데 이는 행동횟수를 의미하며, 이 횟수내로 행동을 끝마쳐 클리어 조건을 만족시켜야한다. 스테이지 클리어 조건은 하트표가 있는 캐릭터(악마, 천사) 바로 옆으로 이동하는 것과 옳은 선택지를 선택하는것이다. 그리고 화면 우측 아래쪽에 로마숫자로 1이라고 적혀있는데 이는 스테이지1이라는 의미이다. 이게임은 특이하게도 스테이지 스킵기능을 이용하여 스테이지를 넘길 수 있는데, 퍼즐이 어려워 스테이지를 도저히 클리어하지 못할때 사용하면 된다. 대부분의 퍼즐이 어렵지 않으니 스킵 기능을 사용하는것을 추천하지는 않는다. 언어는 기본 영어로 되어있는데 영어에 익숙하지 않다면 한글패치를 통하여 한글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할 것.

 

●게임오버 예시

 

악마를 만나기전에 행동횟수를 다 했을경우, 악마를 만났지만 선택지를 잘못 선택했을경우에는 위와같이 게임오버가 된다. 퍼즐을 잘 풀었다고 끝이 아니니 선택지 선택까지 긴장을 놓지말자.

 

 

장르가 변경되는 마지막 보스 스테이지

 

위의 캐릭터가 나오는것이 마지막 보스 스테이지이다. 이때까지의 진행과 달리 퍼즐이 아니라 액션게임으로 변경되어 버린다. 공격을 피한뒤, 사슬이 나오는데 사슬을 파괴하는것이 이번 스테이지의 목표이다. 이를 반복하면 스테이지가 클리어된다.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는 스테이지이다. 조금만 연습하면 클리어가 가능하니 포기하지말고 끝까지 플레이하여 클리어 해보도록 하자. 엔딩이 코앞이다.(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에필로그 스테이지로 넘어간다.)

 

 

히든엔딩

이 게임의 클리어 엔딩에는 크게 2가지가 있다. 에필로그를 그냥 진행하여 경찰과 이야기하여보는 노멀엔딩과 게임에서 고대석판들을 얻어 커멘드를 알아낸뒤 커멘드를 특정위치에서 입력하여 볼 수 있는 히든엔딩이 있다. 이번에는 히든엔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본인이 직접 게임내에서 비밀을 알아내고 싶다면 여기서 페이지 뒤로가기를 클릭하길 바란다.)

 

 

고대석판은 4, 5, 6스테이지에 각각 1개씩 존재하며, 각각의 석판에 나와있는 모양이 히든엔딩을 볼 수 있는 커맨드를 의미한다. 딱 보면 알수있겠지만 고대석판에 적혀있는 문양은 키보드 방향키의 방향을 의미한다.

 

 

위에서부터 차례대로 4, 5, 6 스테이지에서 고대석판이 어디에 있는지 위치와 획득하여 클리어하는 게임화면이다. 이렇게 3개의 석판을 다 모으고나면, 게임플레이 도중 메뉴를 열면(ESC키를 입력) 석판의 문양들이 나열되어 있으며, 나열된 문양의 방향들이 히든엔딩을 볼 커멘드가 된다. 비밀커멘드를 입력하는 장소는 에필로그 스테이지의 중간에 있는 오망성 문양의 중간(별 문양의 중간)이며, 차례대로 커멘드를 입력하면 포탈이 생성되며, 포탈로 뛰어들면 히든엔딩을 볼 수 있다.

히든엔딩 커멘드: 아래, 위, 오른쪽, 위, 왼쪽, 아래, 아래, 왼쪽, 위, 아래, 오른쪽, 위

 

포탈로 뛰어들면 히든엔딩이다. 히든엔딩은 직접 보기를 바란다. (별 내용은 없지만, 히든엔딩을 봐야 후련할 것이다.)

 

 

마무리

이번에는 헬테이커(Helltaker) 게임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스팀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퍼즐액션 장르 인디게임 입니다. 게임자체가 복작하지도 않고 출현하는 캐릭터들도 개성있어 플레이 하는내내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타임도 적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마지막으로 영어가 익숙하지 않아 플레이하는중 어려움을 느끼신다면 한글패치를 꼭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