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프라이드 오브 에덴(Red: Pride of Eden)

Game / / 2020. 7. 15. 17:09
반응형

 

 

 

게임소개

2020년 07월 09일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장르는 RPG이며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와 매우 유사한 게임입니다. Youzu(singapore)에서 운영하는 게임이며, 캐릭터들이 주로 동물을 컨셉으로 하여 만들어져 있습니다. 캐릭터들은 레어도는 R, SR, SSR 3개로 나뉘어져 있으며, SSR은 가챠(뽑기)에서 3%확률로 등장합니다. 전투 자체가 자동이기 때문에 따로 컨트롤할것이 없고 특별히 전략이라고 해봤자 캐릭터의 배치를 바꾸는 정도 입니다.(배치에따라서 전투결과가 달라지더라구요) 캐릭터들이 라이브2D가 적용되어 있고, SSR 캐릭터들은 애니메이션 연출까지 포함되어 있어 전투가 심심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게임구성, 스타일을 보면 중국게임과 비슷한 느낌이 있습니다.

 

 

 

언어 및 운영체제

언어는 일본어로 음성까지 일본어로 되어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이기 때문에 ISO 10.0이상 /Android 4.1이상에서 구동됩니다.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는 깔끔한 편으로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와 매우 유사합니다. 배경화면에 등장할 캐릭터를 설정할 수 있고, 캐릭터 자체등급(일반->브론즈->아이언->실버->골드->플라티넘이 있고 이는 게임내 무료로 얻는 재화로 올릴 수 있습니다.)에 따라 배경화면에 적용될 캐릭터의 모습을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레어도 R은 실버가 최대이고, SR은 골드, SSR은 플라티넘이 최대이며, 각각 최대로 올리면 특정 배경화면+라이브 2D를 가지게 됩니다.)

 

 

 

전투화면

게임의 전투화면 입니다. 배속설정 및 자동설정 말고는 할것이 없습니다.

 

게임에서 내보내주는 연출 구경말고는 할것이 없습니다. 2배속이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와같이 애니메이션 연출은 현재 SSR 캐릭터들, 특정 SR캐릭터 빼고는 없습니다. 앞으로 추가가 될지 아니면 SSR캐릭터에게만 애니메이션 연출이 나올지는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콘텐츠

현재 공개된 콘텐츠는 메인 스토리, 비경(부르마블 같이 움직여서 던전탐험), 투기장, 모험가수행(캐릭터 조각모으기), 수령토벌전(게임내 아이템 모으기), 천의탑(장비 획득하는곳)이 있습니다. 한번 클리어한 스테이지는 소탕으로 스킵이 가능하니 클리어했던 스테이지를 또 하고싶으면 스킵을 하시길 바랍니다.

 

 

● 비경

비경은 위와같이 브루마블같은 판위에서 주사위를 굴려서(실제로는 주사위를 굴리는게 아닙니다.) 나온 숫자만큼 이동하여 퀴즈도 풀고, 미니게임도 하고, 건물을 발견하여 캐릭터들 아르바이트 시키고 등등을 할 수 있습니다. 미니게임으로 보석(캐릭터 뽑기에 사용되는 재화)을 획득 할 수 있는데 1자리수로 획득되니 너무 목숨걸고 미니게임을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주사위를 굴릴 수 있는횟수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채워지니 틈틈히 비경을 돌려야 합니다. (매우 귀찮습니다.)

 

 

● 투기장

유저와 싸우는 PVP콘텐츠 입니다. 최초로 등수 달성시 얻는 재화가있고, 등수 유지시 얻는 재화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여기서 얻는 훈장으로 특정 아이템 및 캐릭터 조각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전투는 시작하고 나서 스킵이 가능하니 꼭 스킵기능을 이용해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합시다. (전투 구경하고 싶은분은 스킵을 안해도 됩니다.)

파티는 기본 전투와 같이 6인으로 구성하여(6인 이하로도 구성이 가능합니다.) 진행하며, 방어용 파티를 따로 구성할 수있으니 꼭 방어용 파티를 구성해서 자신의 등수를 지키길 바랍니다.

 

 

● 모험가 수행

캐릭터의 조각을 모으는 곳입니다. 하루에 스테이지마다 클리어 제한이 걸려있습니다. 이 게임은 특정 캐릭터의 조각을 모아서 캐릭터를 만들거나 이미 소유하고 있다면 특정 캐릭터의 별을 올릴 수 있습니다.(별을 올리면 스텟이 많이 상승하기 때문에 틈틈히 캐릭터의 별을 올릴 수 있으면 올려놔야 합니다. 레어도가 높을수록 상승폭 및 스텟이 높기때문에 레어도가 낮은 캐릭은 점점 사용하기 힘듭니다.)

 

 

● 수령토벌전

하루에 횟수가 제한되어 있는 콘텐츠 입니다. 클리어하면 포션, 골드, 장비만드는데 사용되는 가루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는데에 있어 필수적으로 필요하기때문에 매일 클리어 해야합니다.

 

 

● 천의탑

캐릭터에 장비할 무기, 방어구, 장신구를 얻는 곳입니다. 캐릭터가 장비하고 않하고 차이가 크기때문에 개방되면 꼭 들려서 클리어 하시길 바랍니다. 클리어보상도 꽤 좋은편입니다.(가챠에 사용될 보석도 많이 주는편입니다.)

 

 

 

리세마라 방법 및 추천캐릭터

리세마라는 리셋+마라톤의 줄임말로 모바일 게임 중 뽑기가 있는 게임에서 주로 사용되는 단어로, 원하는 캐릭을 뽑고 게임을 시작하는것을 의미합니다. 이제 게임이 서비스가 되어서 리세마라 하는방법 및 추천캐릭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 리세마라 하는방법

  1. 게임 시작시, 로그인 방법을 게스트로 선택하고 진행합니다.
  2. 튜토리얼 진행 후, 스테이지 1-3까지 진행하고나면 메일(우편함)을 확인하여 10연속 티켓을 획득합니다.
  3. 10연속 티켓을 사용(레어도 SSR캐릭터 1개만 확정이고, 특정 SSR캐릭터 3개중에 1개만 나옵니다. 그리고 나머지결과에서는 다른 SSR캐릭은 나오지도 않습니다.) -> 임무로 이동하여 소유한 캐릭수 만큼의 임무완료를 합니다.
  4. 메인화면의 우측 위에있는 배너를 클릭하여 초보자로 이동하고 단챠 티켓을 획득합니다.
  5. 임무완료로 얻은 보석 및 단챠티켓으로 가챠를 진행합니다.(티켓포함 2~4회 가챠가 가능합니다.)
  6. 추천 캐릭터가 나오면 리세마라를 종료하고, 그렇지 않으면 설정->로그아웃을 선택->게스트 계정 삭제 후 다시 1번의 과정으로 돌아갑니다.
  7. 추천 캐릭터가 나왔을시, 계정연동을 하고 게임을 진행하면 됩니다.(이 게임은 한번 연동하면 연동해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연동한 경로의 아이디로만 로그인이 되기때문에 연동할때 어디에 연동할지 꼭 생각하고 연동하시길 바랍니다. 예를들어, Android로 리세마라를 성공하고 구글 아이디로 계정연동을 하였는데, IOS로 넘어가기위해 IOS에서 로그인을 할려고하면 구글아이디로 로그인하는 방법이 없어서 IOS에서는 연동한 아이디로는 게임을 할 수 없게 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두개의 운영체제를 왔다갔다 하실려면, IOS/Android 2개의 운영체제에서 다 사용하는 연동경로로 연동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10연속 티켓으로 캐릭터를 뽑기 전, 무료로 단챠 한번을 하게 해주는데 거기에서는 뽑히는 캐릭터가 레어도R인 특정 캐릭터로 지정되어 있으니 무료단챠의 결과는 무시하시고 현재 주고있는 10연속 티켓을 사용한 뒤, 2~4회 가챠로 리세마라 추천 캐릭터를 뽑아야 합니다.

 

● 리세마라 추천캐릭터

레어도 SSR 에반테 캐릭터가 추천캐릭터 입니다. 2번 공격받는 데미지를 무효화하고 공격력도 좋아서 추천도가 제일 높습니다. 참고로 게임내에서 운영자인 캐릭터입니다. (설정이 게임운영자라 그런지 능력이 좋습니다.)

 

 

단점

  1. 캐릭터의 뽑기 확률이 너무 낮고, SSR이나 특정 SR캐릭터 말고는 사용하기 너무 힘듭니다.(난이도가 SSR 캐릭터들에 맞추어서 설정한 느낌이 강합니다.)
  2. 높은 리세마라 난이도: 초보자 지원 티켓으로 1회 + 캐릭터 얻은 업적으로 1~3회로 리세마라를 해야합니다. 다른 모바일 게임에 비하면 리세마라 난이도가 꽤 높은편에 속합니다. (그래도 어나더 에덴보다는 낮았습니다.)
  3. 계정연동 문제점: 이 게임은 한번 계정을 연동하면 연동을 해제할 수 없습니다. 연동시 꼭 주의해야 합니다. 리세마라를 하면서 로그인시 잘 터치해야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4. 불친절한 게임시스템: 캐릭터 레벨을 올리기위해서는 포션을 일일히 터치 해줘야한다던지, 게임내 시각적인 설명이 부족하여 자세히 쳐다보지 않으면 게임내 있는 기능을 놓치기 싶습니다.
  5. 불안정한 서버: 통신오류가 좀 많은편입니다. 특히 퇴근시간 후 저녁쯤에 통신오류가 자주 발생되는 편입니다.
  6. 미완성된 느낌이 강합니다. 엉성한 캐릭터 이펙트가 존재하며, 투기장의 전투력 표기버그(있어서는 안되는 버그)등등 살펴보니 미완성된 느낌이 강했습니다.
  7. 비싼 과금 시스템: 게임재화를 현금으로 구입시, 다른게임에 비하여 비싸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이번에는 서비스한지 얼마안된 레드: 프라이드 오브 에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플레이 하기전에 상당히 기대하고 있던 게임이었는데 실제로 해보니 많이 실망했었습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와 상당히 비슷한 게임이어서 전투 이펙트나 게임스토리 진행부분에서 볼것이 많을것이라고 기대했었는데 아니었던점, 계정연동을 실수로 잘못해도 구제할 길이 없다는점, 불편한 게임 시스템 등등 기대와 너무 다르게 출시되어 아쉬운 게임이었습니다. 결론으로 이게임을 하면서 느낀점이 프리코네 하위호환 정도의 게임이다라고 느꼈습니다. 그래도 일러스트만은 꽤 괜찮은 편에 속했습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